본문 바로가기

Enter/ⓔtc

냉장고를 부탁해 78회 이제훈 편

 

냉장고를 부탁해 78회 이제훈 편

 

 

2016년 5월 9일 방송된 <냉장고를 부탁해 78회>는
지난 주부터 해피투게더, 런닝맨 등 웬만한 예능을 모두 휩쓸고 있는(?)
믿고보는 연기파 배우 이제훈과 김성균이 출연했다.
이번에 영화 홍보 차 둘이 팀을 이루어 다니고 있음 ㅎ

78회와 79회를 빛내 줄 8인의 셰프 군단~

오늘은 특별히 19승 동률인 홍석천, 최현석, 이연복 셰프 중

20승을 달성하는 셰프가 나올 것이라 예상,

<냉부 공식 지정 - 20승 요리 문화 훈장> 특별스타뱃지가 준비되었다 ㅎㅎ

 

 

다들 눈빛이 반짝반짝 ㅎㅎ 앞으로 20승 올리는 셰프마다 증정한다고 함~

 

오늘의 냉장고 주인 등장~
영화 <탐정 홍길동> 배우 - 이제훈 & 김성균

최근작 시그널과 응팔에서 멋진 연기를 보여준 두 사람~

 

 

 

 

시그널의 이 노란 스마일 무전기 스티커는 김혜수가 직접 붙인 것이라고 ^^

 

 

 

 

특히, 이제훈은 음식 봉사활동을 통해 샘킴 셰프와 친분이 있다고 함~

 

샘킴 셰프는 이제훈의 예능감을 염려했다는 후문이... ㅎㅎ

건축학개론과 시그널에서 함께 연기 한
수지 VS 김혜수 중 이제훈의 이상형은?

바로 김혜수 선배님이~

아름답고 카리스마 넘치며 소녀 감성까지 갖춘 완벽한 이상형이라고~

 

[이제훈, 꿈꾸던 이상형은 김혜수! 수지는? (남친 있자나..)]

 

과자 마니아인 이제훈은 다소 초딩 입맛이라고 함

 

 

 

 

현재 가족과 함께 생활 중인 순수 선비 이제훈의 냉장고를 공개하는 시간~ 

 

 

냉부 78회 - 오늘의 주인공 이제훈의 냉장고를 공개합니다~

일사불란하게 좌우상하 완벽하게 정리된 냉장고~ 

 

이제훈의 냉장고 주재료 공개~
1. 부추 

2. 테프 teff - 냉부 사상 처음 등장한 재료~ 곡물 슈퍼푸드라고 함 

 

 

 

3. 김밥용 단무지 - 아무리 먹어도 질리지 않아

    촬영장 갈때 어머니가 김밥을 잘 싸주신다고 함~  

그래서 오늘 대기실에 사전 정보를 입수한 여자PD가 김밥을 준비해뒀다고 ㅎㅎ 

4. 인도 커리 

5. 진미채볶음 

6. 살치살 

7. 닭가슴살 

8. 건오징어 

9. 돼지목살 

10. 탕수육 용 돼지고기~ 냉장고를 여니 보이는 어머니의 사랑 ^^  

 

11. 돈가스~ 대충 보니~ 이제훈 성격은 선비, 입맛은 어린이!라고 함 ㅎㅎ 

 

12. 호박죽
13. 팥죽 

14. 찹쌀 경단~ 팥죽, 호박죽에 넣는 경단 

15. 토르티야 

16. 파라타 

17. 유부~ 어묵탕을 유부주머니랑 보온병에 싸주신다고~

헉! 한식요리자격증을 보유한 어머니라고 함 ㅎㅎ

18. 먹물 파스타 까지~ 

 

이제훈의 냉장고 공개 종료~ 

범상치않은 식재료로 미루어 보건대,
셰프군단도 긴장케 한 어머니의 요리실력ㅎㅎ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이제훈 입맛은 초딩 입맛~ ㅎㅎ 

 

이제훈이 원하는 오늘의 희망요리 대공개~

희망요리1. 킹스면~
어디에서도 먹을 수 없는 셰프님들만의 창조적이고 특별한 면요리 부탁~ 

 

희망요리2. 일탈학 개론~
평소 건강식을 챙겨먹긴 하지만,
오늘만큼은 삐딱하게! 짜릿한 일탈의 맛을 느끼고 한번쯤 자지러질 수 있도록~ㅎㅎ 

특히 평소 어머니가 안해주시는 음식으로 빵을 얘기하자,
15분만에 빵을? 하며 셰프들이 황당 자지러짐 ㅋㅋ 

 

오늘의 셰프 대진 확정!
첫 번째 희망요리 1. 킹스면 대결은 이연복 셰프 VS 홍석천 셰프
두 번째 희망요리 2. 일탈학 개론 대결은 샘킴 셰프 VS 김풍 솊 작가 

이연복 셰프 재료 체크~ 

홍석천 셰프 재료 체크~ 

 

홍석천 셰프의 오늘의 요리 소개~
오늘 요리는 "녹아내리면" ㅋㅋ 이제훈 엄청 즐거워 함 계속 웃는 모습이 이쁘다.
독일의 슈페츨레라는 요리를 응용해서 한국식 올갱이 국수같이 만들어낼 것이라 함~
게다가 이번이 홍석천 셰프의 면 만들기 최초 도전!이라고...ㅋㅋ
스르르 녹는 부드러운 그라탕 스타일의 "녹아내리면"~ 

 

 

 

 

 

 

이연복 셰프의 오늘의 요리 소개~
이름 들으니 그냥 우승 예감 ㅎㅎ "탄복면" ㅋㅋ
본인도 쑥스러운지 시선을 아래로 향하며 소개하심~
MC 김성주, 바로 부연설명 ㅋㅋ 먹으면 바로 탄복한다~와 이연복의 "복"자 이중 의미~ㅋ 

 

 

이연복 셰프가 사천에서 맛보게 된 탄탄면의 원조가 궁금~
그래서 한국식 중국식 탄탄면을 응용하여 볶음면 형태로 요리하겠다고 함.
이연복 셰프도 쫄깃한 식감을 위해 면을 직접 뽑기로 하겠다고 하니 양쪽 다 기대된다는~
오늘 특히 20승 스타뱃지 너무 갖고 싶다는~ 이연복 셰프 ㅎㅎ 

 

 

 

 

 

이 면요리 대결의 숨겨진 비밀~
그간 홍석천 셰프는 면요리 대결에서 모두 우승을 했었다고 함! 

- 강남&사유리 편~ 다줄게라면 

- 이문세 편~ 채면 차림 

- 최현석 편~ 단칼국수 

- 이상민 편~ 사와디캡 누들 

 

이연복 셰프 역시 면요리 백전백승! 

- 이규한 편~ 완소짬뽕 

- 최화정 편~ 넘사복 

- 김풍 편~ 배추 카르보나라 

- 현아 편~ 천하젤면 

오늘 이 대결은~
냉부 사상 최초의 20승 셰프 탄생~ 스타뱃지 증정
단독 1위로 올라서게 됨~ ㅋㅋ 더더욱 비장한 대결임~ 

이제훈 중간 중간에 표정 동작 너무 귀엽다 ㅋㅋ  

 

가장 먼저 단독 1위에 오를 셰프는 과연...?

공동 1위 셰프들의 진검승부~ 

 

 

 

 

15분 요리 완성! 

[15분 레시피] 이연복 셰프의 '탄복면'

 

[15분 레시피] 홍석천 셰프의 '녹아내리면'

 

면발 만드느라 더 오래 걸릴 줄 알았던 이연복 셰프는

역시 대가다운 빠른 손놀림으로 여유있게 먼저 탄복면 완성~

 

매콤한 땅콩소스에 비벼먹는 볶음식 탄탄면~
이연복 셰프의 탄복면 시식~ 

예의바른 선비 청년 이제훈~ 시청자 여러분께 먹어보겠다고 인사 ㅋㅋ 

 

본인 입맛을 정확히 아신 것 같다고 감동~ 

 

감사 퍼포먼스(?) ㅋㅋㅋ

- 지지직~ 여기 2016년입니다.
  거기 탄복면이라고 있나요?

[[입맛 저격] 이제훈 (치지직) "거기 탄복면 있나요?"]

 

 

 

홍석천 셰프는 아쉽게도 치즈가 충분히 다 녹지 않아 토치로 강제ㅜㅜ
조금 탄 거(?) 같음 ㅜ 아까 피망 직화구인 한 것도 조금 탄 가루가 다 안 씻긴거 같았는데 ㅜ

원래 그렇게 하는 건가... 잘 모르겠음

 

역시 또 먹어보겠습니다~ 인사하는 이제훈에게

앞에 누가 계시냐며 김성주가 카메라로 불쑥 머리 들이 밈ㅋㅋ  

 

 

첫 시식 후에는 음...하며 정체불명의 신기한 맛이라고 하더니,
계속 먹어보고 음~ 하며 샤르르 녹는 표정... 귀엽군 ㅎㅎ

 

드디어 선택의 순간!
어머니와 함께 맛볼 것을 염두에 두고 선택한~
첫 번째 요리 승자는 이연복 셰프의 탄복면! 
냉부 최초 20승 고지 달성 & 스타뱃지 수여~ ㅎㅎ

 

 

 

 

 

 

다음은 오늘의 두 번째 대결~
이제훈의 희망요리 2. 일탈학 개론 - 샘킴 셰프 VS 김풍 솊 작가 

신기하게 김풍 솊 작가는 샘킴 셰프만 만나면 전적이 좋다고 함 ㅋㅋ 

김풍 솊 작가 재료 체크~ 

샘킴 셰프 재료 체크~ 

 

오늘 김풍 솊 작가가 만들 요리 제목은 "불량만쥬" 빵같은 바나나 튀김을~

 

샘킴 셰프 요리는 "아뵤~카도" 아보카도 튀김 위 데친 연어 특제소스와 함께~  

 

 

 

 

 

확실한 일탈 비주얼을 선보여 탄 문어빵으로 웃음 주는 김풍 솊 작가 ㅋㅋ
[끝' 제빵(?)왕 김풍, 밀가루 양 대창? 문어빵? 쭈꾸미!]

 

 

 

샘킴 셰프의 아보카도 튀김도 기름 온도가 낮아(? 최현석 셰프 曰) 계속 실패~
2분 40여초를 남겨두고 두 요리 모두 사상 초유의 사태 

문어빵을 반으로 가르니 속이 안익어서 다시 기름에 퐁당 던져넣는 풍씨 ㅋㅋ 대박~ 

 

 

요리한 셰프보다 더 힘들어 한 이제훈 ㅋㅋ 

 

 

마침내 일탈학 개론 요리 대결 종료~

[15분 레시피] 샘킴 셰프의 '아뵤~카도'

 

[15분 레시피] 김풍 작가의 '불량만쥬'

 

우선 먼저 완성된 요리부터~

건강한 연어와 아보카도 속 숨겨진 케이퍼소스의 일탈~ 샘킴 셰프의 "아뵤~카도" 

 

 

 

 

홍석천 셰프의 제안으로 예의바른 이제훈의 일탈한 표정 대방출~ ㅋㅋ 

 

 

 

 

[#평생 최초 #이제훈, 일탈 하랬더니 #표정 이탈(?)]

 

문어인가? 빵인가? 김풍 솊 작가의 불량만쥬~

실패하는 요리과정을 분명 봤는데,,, 신기하게도 이제훈 맛있다고 놀라는 눈치~ ㅎㅎ

 

전체 시식 모두 맛있다고 신기해 함 ㅎㅎ
[왜 맛있냐고(크흡) 흐흐흐흥~(어이가 없네↗)]

 

헉~ 두 번째 대결 일탈학 개론 승자는~

김풍 솊 작가의 불량만쥬!
정말 일탈스러운 요리과정에도 맛이 엄청났나 봄 ㅋㅋ

 

 

 

 

 

오늘은 생각보다 꽤 익숙한 음악이 많이 들려서 신기함~ ㅎㅎ

 

<냉장고를 부탁해 냉부 78회 이제훈 편에 나온 BGM 몇 곡>

 

1. 이연복VS홍석천 15분 대결 시작하자마자 이연복 셰프의 면반죽 장면에 나오는 신나는 BGM
Finch의 Letters To You

 

2. 홍석천 셰프가 녹차 초콜릿을 그릇에 넣어 랩핑~하면서 면 반죽 만들기 돌입할 때 나오는 신나는 BGM

Justice Crew의 Good Time

 

3. 이연복 셰프가 면발 뽑기를 시작하면서 나오는 BGM
Gibson Brothers의 Que Sera Mi Vda

76회 한고은 편에도 나왔던 익숙한 BGM이네~ ㅎㅎ

 

4. 첫 번째 대결 먼저 완성된 이연복 셰프의 탄복면 (이제훈 시식 바로 전) 클로즈 업 될 때 나오는 BGM
Pink Martini의 Let's Never Stop Falling In Love

 

5. 이제훈이 이연복 셰프의 탄복면 시식하면서,
냉장고를 보고 본인 입맛을 정확히 아신 것 같다고 말할 때부터 나오는 BGM

Charlie Puth의 One Call Away

 

6. 첫 번째 대결 홍석천 셰프의 "녹아내리면" (이제훈 시식 바로 전) 클로즈 업 될 때 나오는 BGM

아리 (Arie, 아리 밴드)의 "녹아 (Melt With You)" - 조강지처클럽 OST 중~

 

7. 이연복 셰프의 탄복면 다함께 시식하는 순간 나오는 BGM ~ 오랜만에 듣는 음악~

Chris de Burgh의 Lady In Red

 

8. 탄복면 전체 시식하면서 얼굴 빨개진 미카엘 셰프가

공진단 먹은 효력이라고 말하며 다들 웃는 순간 나오는 BGM

Wham의 Careless Whisper

 

9. 첫 번째 요리 승자 이연복 셰프의 탄복면 조리방법 쭉 나오는 중에 흐르는 BGM

멜로디데이 여은의 "이젠 잊기로 해요" - 응팔 OST 중~

 

10. 두 번째 대결 시작하자마자, 토마토, 마늘 손질하는 샘킴 셰프 요리 장면에서 나오는 BGM
Bruno Mars의 Runaway Baby

 

11. 샘킴 셰프가 연어 썰고, 블루베리 소스 만들기 시작할 때 나오는 BGM
DNCE의 Cake By The Ocean

 

12. 조용히 일탈 중인 샘킴 셰프가 양파, 케이퍼를 잘게 다질 때 나오는 BGM
SNBRN feat. Nate Dogg의 Gangsta Walk (JayKode Remix)

 

13. 김풍 빵 실패 이후 부추 엄청 썰고 후라이팬에 때려넣기 시작하면서 나오는 BGM
Lawson의 Under The Sun

 

14. 샘킴 셰프의 "아뵤~카도" 요리 완성 후 (이제훈 시식 바로 전) 클로즈 업 될 때 나오는 BGM

이제훈 일탈 표정에서도 이어 나옴~ㅎㅎ

자우림의 일탈

 

15. 두 번째 대결 일탈학개론 - 김풍 솊 작가의 승리 확정 후,
이제훈이 자신이 이 선택을 할지 몰랐다며

마치 스포츠카 300km 속도로 서울 시내를 달려보는 듯한 일탈처럼

강렬했다고 말하는 순간 나오는 BGM

Queen의 I Want To Break Free

 

 

<JTBC 냉장고를 부탁해 78회 이제훈 편>

 

1. 재방송 시간

2016.5.10.화. 13:10 | 18:30
2016.5.11.수. 11:30
2016.5.14.토. 14:50 (스페셜)

 

2. 방송 전체 다시보기 GO

 

3. JTBC 온에어

   1) JTBC 홈페이지 온에어

   2) 爱豆TV 인터넷 온에어

   3) aqstream 인터넷 온에어

 

 

※ 다음 주 5월 16일 방송될 냉부 79회 김성균 예고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