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un/ⓟrofit

20161011 애드센스 수익 정지? 정체? 상태

20161011 애드센스 수익 정지? 정체? 상태

 

 

오늘은 여러모로 구글 애드센스 관련하여 낭패인 듯 하다.

 

1. 수익 정지? 정체?

새벽에 확인했던 오늘 현재까지의 수익 숫자에서

0.00000xxxxxxxxxxxxxxxxxxxxxxx1도 오르지 않고 계속 그대로이다.

 

물론, 그럴 수도 있지만,

평소 비슷한 일방문수, 페이지 조회수의 티스토리의 유입결과는

늘상과 마찬가지로 비슷한데,

0.00000xxxxxxxxxxxxxxxxxxxxxxx1도 오르지 않는 건

뭔가 문제가 생겼거나 시스템 오류거나, 혹은 뭔가 정책이 바뀌었다는 것일 거다.

 

다행히...

애드센스 도움말 포럼에서

다른 사람들도 같은 문제임을 알게 되긴 했으나,,,

10월 들어 애드센스 하루 수익이 25~50% 급감한 채로 지속된 걸로 보아,

뭔가 정책에 변화가 있지 않나싶다.

 

 

2. 애드센스 홈 IE 브라우저 지원 중지 ?

익스플로어에서 늘 확인했던

애드센스 Home 내 구글 애드센스 계정 페이지도

기존의 다소 복잡하면서 다양한 메뉴 화면이 하나도 없고,

좀 심플하면서 안 예쁜 이상한 모양새를 띄며

"현재 브라우저가 애드센스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추가 정보"

라고 주장하고 있다.

 

"추가 정보"를 클릭해보니,

애드센스 인터페이스 시작하기 > 애드센스 고객센터 도움말 페이지의

"애드센스 인터페이스에서 지원되는 브라우저"라는 페이지로 넘어간다.

 

이 고객센터 도움말에 따르면,

내가 평소에 늘 메인으로 90% 이상 주로 사용하는 IE 11는

구글 애드센스 인터페이스에서 지원되는 브라우저에 없다?

 

거참... 이상하다.

그래서 그런가? 익스플로러에서는 광고만들기 같은 기존 메뉴들이 사라졌다.

 

어쩐지,,, 그래서 원래 쓰던 익스플로러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심플하고 뭔가 빠진 듯한 페이지이고,

이어서 애드센스에서 지원되는 브라우저 중 하나라는 크롬으로 들어가보면

아래와 같이 기존 멀쩡한 애드센스 홈 페이지 메뉴들이 그대로 잘 보여진다.

 

 

이제 IE는버림받은 건가... ? 완전한 지원은 어렵다는 소리인가... ?

무슨 차이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나는 익스플로러가 아직도 가장 익숙한데... 이제 불편해지려고 하는 것 같다.

 

 

어쨌건,

늘상 익숙하고 쉽게 확인되었던 것들에

아무런 공지notice 없이 갑작스런 변화나 문제가 닥치니

정말 되게 무기력해진다. ㅋㅋ

불과 얼마 전인 9월 초에는

수익의 마이너스 표시로 이리저리 원인을 찾아다녔다.

구글 애드센스 9월 현재 잔액 마이너스

 

이럴 때

구글 코리아 같은데서

티스토리 X 구글 애드센스 HoA 세미나를 소개합니다.

(물론 도움도 되고 어디로 문의하라고도 강의 중에 안내하긴 했지만...)

이런 세미나보다는

실질적으로 애드센스 관련하여

국내 이용자들이 쉽게 이용하고 실시간으로 소통하며(일반 고객센터처럼 9-6로라도)

정책 변화나 문제점을 수시로 알고 해결할 수 있는 그런 뭔가가 있으면 좋겠다.

있는데 내가 모르는 건지는 모르겠지만...ㅋㅋ

 

몇년 전 뭔 좀 해보려다 애먹었던 이베이의 응대가 갑자기 떠오르기도 한다.

외국기업 이름 뒤에 코리아가 붙으면 똑같은 일을 한다고 의례껏 생각했는데,

특이한 경우겠지만, 이베이는 이베이코리아라는 이름 대신 지마켓과 옥션을 통해 한국 시장을 파고들었고,

정작 이베이 코리아라는 회사에서는 판매자 교육과 고객센터 역할을 하고 있었다.

지금은 달라졌을 수도(?) 있겠지만...  그 당시를 그렇게 기억하고 있다. 잘못된 기억일 수도(?) ㅋㅋ

그냥 갑자기 구글 애드센스 관련한 이런 저런 변수에 한번씩 깜짝깜짝 놀라면서

금방 확인할 수 없는 불통의 시간에 답답해지자,,,

지금은 포기한 몇년 전의 이베이가 뜬금없이 생각났다.  

이런 류들을 이용하다보면

늘 뭔가 한템포 뒤쳐져있고 버려진(?) 느낌이 들긴 한다.

내가 성격이 급해서일까? 혹은 유난을 떨어서일까? 빠름빠름에 익숙해서일까?

그나마 티스토리 포럼이나 애드센스 도움말 포럼을 통해 같은 이용자로부터 도움을 받게되고,

정작 정식 문의 질문은 영업일 기준 1~2일 이상 소요된다는 안내 정도...

하긴 구글 애드센스에서 가장 최우선 순위는 아마도 광고주들이지 않을까

나는 수많은 점조직 중 하나인 애드센스 최저저저저저저X저 수익 그룹의 일개 개인일 뿐 ㅋㅋ

언제 시작을 하건, 또 언제 하다가 말건, 그냥 스쳐지나가는 수많은 잊혀질 인연 중 하나일 뿐 ㅋㅋ

 

Inside AdSense

Google's official blog for news, tips and information on AdS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