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er/ⓔtc

동네변호사 조들호 오늘 막방 굿바이~ ㅜㅜ

 

동네변호사 조들호 오늘 막방 굿바이~ ㅜㅜ

 

 

첫 방 전의 처음 이미지는 솔직히 드라마 제목이 좀 구수한 듯 촌스럽다는 생각을 했던 것 같다. ㅎㅎ

나중에 알고보니 꽤 인기있는(?) 웹툰이 원작이라고 함.

동네변호사 조들호 웹툰 시즌 1   |   동네변호사 조들호 웹툰 시즌 2

 

사전 예고편에서 본 박신양의 코믹스러운 내달림이나 처량한 노숙자 차림에 꼭 보고싶다는 생각은 안했지만,

아무래도 믿고보는 배우 박신양이라ㅎㅎ 꾸준히 강제적으로 매주 동네변호사 조들호를 만날 수 밖에 없었던 것 같다.

(요즘 믿고보는 배우들이 참 많아지긴 했지만, 아무래도 그중 원탑에 가까운 배우가 박신양이라고 생각됨~ㅎㅎ)

KBS에서도 전혀 기대하지 않았던 "대작 드라마 사이에 쉬어가는 편성" 정도로 봤다가

심상치않은 조짐을 보고 놀랐다는 것은 이미 초반 회에서 잘 알려져 있는 사실이다.

박신양이 아니었으면, 그 어떤 배우도 이렇게 해낼 수 없는 조들호 역.

대체불가 배우라는 말이 이럴 때 필요한 듯!

 

무엇보다, 박신양은 물론이고, 함께 한 배우들의 연기도 자연스럽고 다양해서 참 좋았다.

- 강소라(이은조)는 원래 "막돼먹은 영애씨"에서 처음 봤고, 이후 영화 "써니", 드라마 "미생",

  그리고 뒤늦게 "못난이주의보" 순으로  쭉 봐왔는데, 이번 드라마 "동네변호사 조들호"에서는

  너무 튀지도 않고 적절하고 조화롭게 본인의 역할을 잘 해내어 자연스럽고 좋았던 것 같다.

  특히, 공중파에서 그 흔한 러브라인으로 박신양과 연결되지 않아 더 좋았던 것(?) 같다.

- 박솔미(장해경)는 처음엔 너무 매정, 냉정하여 좀 얄밉기도 했으나,

  모든 오해를 풀고 위험에 처한 본인의 변론도 전남편 박신양에게 믿고 맡기며 재결합 기류~

  관계가 해피엔딩 되어 좋았다.

- 류수영(신지욱)은 어쩔 수 없는 아버지의 아들이어서 눈감은 경우가 많긴 하지만,

   어느 정도 검사로서의 자존심을 지키며 최대한 정의구현을 위해 애쓰는 캐릭터여서 좋았던 것 같다.

- 김갑수(신영일) 아저씨는 물론 워낙에 이런 카리스마 역할 전문이지만,

  바로 전에 인상깊었던 고두심과 부부로 나왔던

  드라마 "부탁해요, 엄마"에서의 캐릭터가 자꾸 떠오르기도 했다.ㅋ

- 강신일(장신우) 아저씨 역시 예상되는 캐릭터였지만,

  막판에 그나마 잘못을 뉘우치고(?) 조력자로서 조들호에게 결정적인 증거를 전달해주어 굿~

- 조들호 변호사 팀들의 "불법적인 일들도 서슴없이 자연스럽게 해내는"

  환상적인 호흡도 드라마의 재미 일등공신! ㅎㅎ

- 그리고 귀여운 허정은(조수빈) 양~ 너무 이쁘고 연기도 정말 잘함~

  조들호와 진짜 부녀지간 같음 너무 사랑스럽고 귀여운 딸과 딸바보 아빠 ㅋㅋ


<박신양, 3년만에 딸 허정은 만났다 ‘감격’>


<박신양, 딸 만나 시시콜콜한 이야기에도 ‘함박웃음’>

 

 

오늘! 드디어 막방을 앞두고 지난 초창기 티저와 공개되있는 1,2,3회 예고편, 메이킹 등을 다시 한번 둘러봤다~ ㅎㅎ

ㅋㅋ 다시 봐도 재밌다~ 오히려 처음엔 생소했던 관계들이라 지금 다시 돌아보니 더 친근~ ㅋㅋ

 

<[최초공개] ※웃음주의! 중독주의! 무한반복주의! 동네변호사 조들호 1차 티저 공개!>

 

<박신양의 혹독한 겨울나기 미리보기! 동네변호사 조들호 2차 티저 공개!>

 

<강소라의 행복추구권은? <동네변호사 조들호> 3차 티저 대공개>

 

<‘ 동네변호사 조들호 ’ - 첫회 예고>

 

<동네 변호사 조들호 - 2회 예고>

 

<동네 변호사 조들호 - 3회 예고>

 

<동네변호사 조들호 메이킹 티저>

 

<동네변호사 조들호 - 화기애애 촬영현장 메이킹>

 

<동네 변호사 조들호 - 먹방 촬영현장 메이킹!>

 

<동네 변호사 조들호 - 유치장 현장 메이킹!>

 

<동네 변호사 조들호 - 위험한 옥상 촬영 메이킹!>

 

<동네 변호사 조들호 - 계란이 왔어요, 들호 ver 촬영 메이킹! >

 

<동네 변호사 조들호 - 함께라서 즐거운 촬영현장 메이킹!>

 

<동네 변호사 조들호 - 이런게 행복 아닙니까, 메이킹>

 

<동네 변호사 조들호 - 츤데레 들호, 메이킹>

 

<동네 변호사 조들호 - 우리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 촬영현장 메이킹!>

 

<동네 변호사 조들호 - 당신과 함께 촬영현장 메이킹 >

 

<동네 변호사 조들호 - 터질 것 같은 촬영현장 메이킹>

 

<동네 변호사 조들호 - 사랑은 피어오르고 촬영현장 메이킹>

 

 

그러고보니, 그간 참 많은 사건사고를 우리 조들호가 해결했었다.

과거, 혹은 현재 진행 중인 우리 사회 실제 이슈/사건들을 연상시키기도 하며

그래서 오히려 더더욱 많은 시청자들의 공감대를 최고로 끌어올린 것이 아닐까 싶다. 당연히도.

그간의 사건 사고 중 조들호의 사이다 언변으로 통쾌하게 마무리하는 영상,

그리고 의미있는 변론 명대사 영상들 모음~ ㅎㅎ

 

<박신양, 판결 뒤엎었다! “피고는 무죄”>

 

<박신양, "너 죽고 싶지?" 이재우와 살벌한 옥상 위 난투극!>

 

<박신양, 난간추락연기로 이재우 농락 ‘통쾌’>

 

<박신양, 한 명씩 나타나는 증인들 보며 ‘감동의 미소’>

 

<박신양 위기에 ‘녹음파일’ 꺼내자 재판장 ‘술렁’>

 

<박신양 "침묵하면 함께 가라앉는다">

 

<박신양, 아동학대 유치원장에 통쾌한 한 방!>

 

<박신양, 유치원장 실체 밝혔다 ‘통쾌’>

 

<박신양, 결국 정회장 목졸라…사이다 신문 ‘작렬’>

 

<박신양의 2차전 ‘승리’…불매운동까지 일어났다>

 

<박신양, 화재 경보로 정원중 꾀병 밝혀냈다>

 

<‘초강력 사이다’ 박신양, 김갑수 300억원 강제 기부>

 

<박신양, 김갑수에 "샴페인 대신 미역국 드시게 해드리겠다">

 

<박신양, 정원중과 손잡고 김갑수 악행 고발 ‘사이다 반격’ >

 

아쉽게도 동네변호사 조들호의 마지막 방송,

20회 막방 예고편은 서비스해주지 않는다고 한다 ㅜㅜ

 

아쉬운 마음을 담아서~ 김필의 멋진 OST 곡 "하늘을 걸어" 감상~ ㅎㅎ